본문 바로가기
TV쇼

"도전 협소주택"(Tiny House Nation)

by 그늘속멍멍이 2020. 12. 31.

한국의 어느 케이블 방송에서도 방영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최신 시즌이 넷플릭스에 올라왔네요. 아마 '시즌5'인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쇼호스트들이 사연을 받은 후 신청자를 방문해서 집을 완성해 줍니다.

사연 신청자들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집이 완성되는 과정을 보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주요 재미 포인트 입니다.


협소 주택이라고 하면 흔히 일본의 협소주택을 생각하기 쉬운데 그런 집들은 하나도 나오지 않습니다.

오로지 바퀴달린 트레일러 위에 집을 짓는 이동식 트레일러 하우스들만 나온다는 걸 미리 알려 드립니다.

이프로그램은 딱 여기서 취향이 많이 갈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고 넓고 좋은 집을 원하는 것처럼 방송 속에서도 협소주택을 선택한 자녀들의 의견에 매우 반대하는 부모가 나오기도 하고 꽤 많은 사람이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협소주택을 선택하게 되는 사연이 나옵니다.
그러다 보니 여느 집짓기나 인테리어를 소재로 하는 프로그램에 비해서 큰 볼거리는 없습니다.

실제로 집짓는 과정에 대한 분량도 적을 뿐만아니라 워낙 좁은 공간이라 구조나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집들이 거의 비슷비슷하네요.
이런 점들에 크게 구애 받는 않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이유로 이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인생의 묵은 때같은 안쓰는 물건들을 모두 정리해버리고 싶은 충동을 한번쯤 느껴본 적이 있다.
@ 번듯한 집보다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을 상상해 본적이 있다.
@ 언젠가는 시골에 세컨하우스를 하나 마련하고 싶다.
@ 작은 공간을 꾸미는 기발한 인테리어나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

※ Tiny house 관련 추천 유튜브 (http://bit.ly/30LXi5K)
※ 진짜 일본식 협소주택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와타나베의 건물탐방'을 찾아 보세요.

'TV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스트 밸리 브라더스 (Rust Valley Restorers, 2018)  (0) 2021.01.07

댓글